본문 바로가기
리뷰/캡슐커피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라바짜 - 데치소 (DECISO)

by ming-ki 2021. 9. 13.
반응형

네스프레소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네스프레소 자체 제작 캡슐 뿐만 아니라 여러 원두가 담겨있는 캡슐을 맛볼 수 있다는 것에 있는 것 같아요.

 

몇 년 전 이탈리아 여행을 갔었을 때 라바짜 원두를 사용한 에스프레소를 마셔봤는데 그렇게나 맛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 맛을 잊지 못해 라바짜 원두를 직접 그라인딩 해서 더치커피로 만들어 마시기도 하고 그랬는데, 결국에는 사용하기 편리한 캡슐커피로 옮겨오게 되었습니다.

(더치커피가 보통의 추출방식을 사용하는 커피에서 느낄 수 없는 깔끔함이 있어 참 좋아했는데, 더치커피 원액을 만드는 과정 자체가 손이 많이가서 결국은 그만두게 되더라고요.)

 


인터넷에서 오프라인 판매가격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캡슐커피 구매가 가능한데요.

라바짜 캡슐커피도 워낙에 종류가 많아 블로그에 기록하지 않으면 나중가서 내가 어떤 종류를 좋아했는지 잊어먹기 쉬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마시는 캡슐 커피들 종류는 모두 향과 맛, 제가 좋아하는 정도를 기록해 두려고 합니다.

 

맛, 향, 좋아함 정도만 간략하게 기록할 거라 그리 내용이 많지는 않습니다.


데치소 판매 정보

데치소 느낌 요약

 

향 : 일반 풍미가 진한 커피에서 느낄 수 있는 향

맛 : 탄내는 없고 맛 자체는 더 깊은 느낌. 진하다.

생각 : 진하고 바디감 있는 맛과 느낌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잘 부합하는 커피 입니다. 맛의 강도가 10으로 강하지만 그게 맛의 깊이로 이어지는 것이지 탄 내음으로 이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른 캡슐커피들 대안이 없다면 이 캡슐을 레퍼런스 삼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느낌 기록에 앞서 저는 바디감 있고, 진한 맛을 좋아합니다. 부드러운 것은 괜찮으나 산미가 있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커피의 향을 구분하는 것들은 잘 몰라서 제품 설명처럼 코코아, 우디향을 맡지는 못하였고, 보통의 진한 커피에서 느낄 수 있는 향 이었습니다.

 

맛은 INTENSITY가 높은 편에 속했지만 쓴 맛, 탄 맛 등이 올라오지는 않고 맛의 깊이가 깊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산미가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고, 맛이 깊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커피의 특성을 잘 담고 있는 것 같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처럼 진한 맛과 향을 좋아한다면 라빠자 데치소 추천 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