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캡슐커피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라바짜 - 아르모니코 (ARMONICO)

by ming-ki 2022. 2. 18.
반응형

 

 

라바짜는 어지간한 커피는 다 맛있긴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데치소(DECISO)만 편식하면 안될 것 같아 다른 종류도 구매를 했습니다. :)

 

 

아르모니코 느낌 요약

 

향 :

탄 향이 나긴 하나 적게 납니다.

곡물류의 향이 초반에 조금 나는 것 같고, 숨을 깊게 들이마시며 커피향을 맡아보니 카라멜 향이 살짝 콧속으로 들어오네요.

 

맛 :

데치소와 비교하면 덜 부드러워요. (데치소가 역시 극강의 부드러움)

크리미는 눈으로 보았을 때 그렇게 느껴지나, 막상 마실 때는 살짝 부드러운 느낌이 덜합니다. 약간 거친 것 같은 느낌이고요.

 

약간 쓰드름한 향이 나는 것 같기도 해요.

오히려 스타벅스에서 느낄 수 있는 그 특유의 탄맛? 이 라바짜에 가미가 되었다고 해야할까요??

 

뜨뜻함이 식으니 고소한 맛이 좀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생각 :

아무래도 바리스타나 커피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까 여러 향들을 맡을 수가 없네요...ㅠㅠ

그래서 좋아하는 데치소를 기준으로 비교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로 질감, 맛의 깊이, 탄 맛, 쓴 맛 등)

 

맛의 깊이나 진함은 데치소보다 좀 옅고(그래도 여전히 다른 커피들 대비 진한 느낌은 맞아요) 부드러움이 덜 합니다. 오히려 약간 마시는 느낌이 스타벅스에 비슷한 커피라고 느껴집니다. (맑은 느낌)

 


라바짜 데치소를 에스프레소로 마시고 반했던 기억이 있어서

데치소 특유의 깊고 진하나 쓰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는데,

아르모니코는 맛이 깊긴 하나 약간의 쓴 맛이 느껴지고 부드러운 것 보다 거친 느낌이 살짝 전해집니다.

(그래서 몸 전체에 느껴지는 맛 이라고 표현을 한건가? ㅎㅎ)

 

제가 좋아하는 기준에는 약간 아쉬운 면이 있는 커피긴 했습니다만,

진한 맛은 좋아하는데 눅진한, 크리미한 느낌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아르모니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