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로지텍 마우스 A/S 받는 법 (실제 진행 후기)

by ming-ki 2021. 3. 7.
반응형

 

직장에서 로지텍 M720 트라이애슬론 (Triathlon) 모델을 쓰고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기 리뷰에서 자세히 말하겠지만, 무한휠(무한 스크롤)가능/AA배터리 사용으로 내장 배터리의 수명 저하 문제 없음/손에 잡히는 적당한 크기 등으로 애용하고 있었죠.

 

업무 특성 상 메일도 많이 받고, 장표나 문서들도 10~20페이지가 넘어가는 문서들이 많아 M720의 무한 휠을 참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휠이 좀 달그락 거리더니, 고정이 잘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무한휠 버튼을 누르고 나서 휠을 돌려도 3~4바퀴만 돌고 멈추고.. 다른 분들은 로지텍 마우스에서 클릭 스위치 이상이 많다고들 하는데 저는 특이하게도 휠이 좀 빨리 고장이 난 것 같았습니다.

 

사용하는 키보드나 전자장비들에 비해 M720이 참 착한 가격이긴 하나, 휠 하나 고장났다고 버리기는 아까웠습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좀 정보들을 찾아보니 A/S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보드/마우스 제품들은 마이크로소프드가 묻지마 A/S로 유명한 터라 한번 받아보긴 했었으나, 로지텍은 A/S받기가 어렵다는 말들을 많이 들었어서 A/S받을 생각을 사실 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직접 검색을 해보니 마우스 A/S를 받아보았다는 사람들이 많아 어차피 A/S 안되면 버려야할 거 속는셈 치고 받아보자 라는 생각에 A/S 접수를 진행했습니다.

 

1. 로지텍 고객센터에 A/S 접수

로지텍 고객센터 번호인 02-3143-9429에 전화를 합니다.

여러 포스팅들을 읽어보니 상담 가능 시간이 월-금 09시30분~17시30분으로 기재가 많이 되어있어 저도 일과 중 시간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상담원 분의 발음을 들었을 때 우리나라 분이 아닌 것 같지만, 제가 하는 말 다 이해하시고 한국어 의사소통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상당히 친절하십니다. :)

 

상담원분께 시리얼 넘버와, 핀넘버를 말씀 드려야 하는데요. 마우스 마다 적혀있는 곳이 다른데, M720의 경우는 AA배터리를 끼우는 곳에 적혀있습니다.

 

시리얼 넘버와 핀넘버를 말씀 드리니 생산일과 보증기간을 말씀해 주십니다.

제 마우스는 작년 9월 경 생산이 되어 보증기간이 올해 9월까지라고 합니다. 제가 상담원분께 들은 바로는 보증기간은 구매일로 부터 1년인데, 제가 구입한 마우스는 생산일자 기준으로 보증기간 내에 있기 때문에 구매이력, 구매 영수증 등을 첨부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생산된지 몇개월이 지난 후에 구매를 하는 경우 생산일자 기준으로는 보증기간이 지나있을 수도 있어서 이 때는 구매영수증 등을 첨부해야 한다고 합니다.

 

2. 접수 방법 선택

보증기간 내 였기 때문에 A/S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로지텍 마우스 A/S는 수리가 아닌 새제품 교환 방식 입니다.

A/S 보내고자 하는 물품은 택배 또는 방문접수 두가지의 방식이 있고, 저는 택배를 선택했습니다.

 

상담원 분께서 A/S관련 메일을 받을 수 있는 메일 주소를 요청하셨고, 제 개인 메일 주소를 알려드렸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메일이 오며, 메일에 적힌 티켓 번호는 해당 마우스가 A/S접수된 마우스인지를 구분할 수 있는 번호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택배 송부

발송 시의 택배비는 고객부담이며, 새제품 교환 후 센터에서 발송하는 택배비는 업체부담입니다.

 

위 메일 내용에도 나와있듯이 메일로 받은 티켓넘버를 택배 상자 외부에도 적어줍니다.

그리고 상자 안에는 마우스와 돌려받을 주소/이름/연락처/고장 내역을 기록한 종이를 함께 동봉해 줍니다.

마우스는 마우스 본체와 유니파잉 수신기를 같이 동봉했습니다. 케이스는 보내지 않았습니다.

 

택배를 발송한 이후 부터는 아쉽게도 진행상황에 대한 메일은 오지 않으며, 새제품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발송한 택배의 송장번호로 센터에 잘 전달이 되었는지 정도만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렇게 언제쯤 새제품이 배송되려나 기다리던 그때, 롯데택배에서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찾아보니 요즘 로지텍 A/S 센터에서 세제품을 보낼 때 롯데택배를 이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니나 다를까, 하루가 지나고 받은 택배 박스에는 감사하게도 새 마우스가 들어있었습니다!

로지텍에서 온 택배 박스!
새 M720이 박스 안에 들어 있었습니다.
새제품임에도 뒤에가 뜯어져 있는 것은 기존 마우스의 P/N과 S/N을 교환마우스에 붙이기위해 뜯어져 있는 것 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새제품 임에도 케이스 뒤에가 뜯어져 있는 이유는 A/S를 보냈던 마우스의 핀넘버와 시리얼 넘버를 마우스의 핀넘버, 시리얼 넘버 자리에 붙여넣기 위함 입니다. 새로 교환받은 마우스의 핀넘버, 시리얼 넘버를 사용할 경우 A/S를 받고 새 마우스로 교환 받을 때 마다 A/S기간이 연장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케이스가 뜯어져 있는 것이고, 그 외에는 모두 괜찮았습니다.

 


사무용 가성비 마우스라고는 하지만, 4~5만원이나 하는 마우스의 가격이 싼 가격은 아니기에, 특히나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 께서는 마우스 고장이 나면 버리고 새거 사기 전에 A/S 접수를 진행해 보세요. 안되면 어쩔 수 없지만 된다면 수리품도 아닌 새제품이 오는거라 다시 새거 사용하는 느낌도 들고 돈도 절약되고 여러모로 좋을 겁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