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고프로 본사 A/S (리퍼) 받는 법

by ming-ki 2021. 2. 15.
반응형

금이 간 고프로 액정 ㅠㅠ

가족 여행, 가족 모임, 라이딩 할 때 등 고프로를 참 요긴하게 쓰고 있었어요.

그런데, 보호 케이스 없이 가방에 넣고 다니다 보니 이동 중에 딱딱한 물건에 충격을 받았는지 액정에 금이 갔네요..

다행히도 구매 후로 1년이 지나지 않아 고프로 본사를 통해서 A/S를 받았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하신 분들께서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면 좋겠다 싶어 고프로 A/S 받은 방법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A/S를 받은 간략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한지 1년이 지나지 않아 A/S가 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2. 구매는 2019년 공항면세점에서 구매를 했고,

3. 국내 구매여서 공식 유통사인 세파스를 통해서도 A/S가 가능하다는 글을 여러번 봤으나 저는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A/S접수를 진행했습니다. (국내 A/S는 잘 해준다는 말도 있고, A/S 받기가 어렵다는 말도 있어서요.)

4. A/S 접수 후 메일로 날라오는 안내대로 파손 본체를 본사로 송부 했고, 리퍼 제품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본사를 통해 A/S 받는 방법을 아래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1. 본사 A/S 접수

 

 1) 아래의 주소로 접속해 주세요.

ko.gopro.com/help/ContactUs

 

GoPro Support

 

ko.gopro.com

 2) AS 접수를 위해 아래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 시리얼 번호 확인은 고프로 기기에서 "정보 -> 기기정보"에 들어가면 시리얼 번호가 나옵니다.

  - 상담원과 얘기 후 고프로 접수 시 시리얼 번호를 찍은 사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리얼 번호가 나온 고프로를 사진 한장 찍어두세요.

 3) 입력 완료 후 '문의처'를 누르면 '채팅 시작'과 '전화 요청'이 뜨는데, 둘 중 하나를 눌러서 상담원과 고객상담을 시작합니다.

  - 고프로 본사에 한국어 대응이 가능한 직원이 있다고 들어서 둘 중 어느것을 누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 저는 '채팅 시작'버튼을 눌러서 상담원과 채팅으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실제 '채팅 시작'버튼을 누르고 1분이 채 지나지 않아 상담원과 상담 시작을 하였습니다.

  - 한국어는 조금 서툴어 보이시긴 하는데, 의사소통 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본인 과실에 의한 파손은 리퍼 접수 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니 최대한 본의아니게 발생한 파손임을 상담원에게 잘 설명해 주세요.

 

 

 4) 고프로에서 온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여 필요 파일들을 업로드 해주세요.

고프로에서 온 메일이 맞는데 고프로에서 안왔다고 하는 알람.....

  - 상담이 끝난 후 맨 처음 정보 입력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고프로에서 메일 한통이 날라 옵니다.

  - 메일 중간의 링크를 클릭하여 필요 파일들을 업로드 해주세요.

    * 제품의 현재 상태

    * 제품의 일련번호

    * 구매 내역서 (저는 롯데 인터넷 면세점을 찾아보니 구매영수증이 있어서 해당 영수증을 pdf로 다운받은 뒤 업로드 했습니다.)

 

 5) 고프로 기술지원팀에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올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아래 메일 내용들을 채팅으로 받았다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맨 처음 상담을 간략하게 진행하고 나서 이 후 단계들은 모두 이메일을 통해서 진행이 되었었습니다.

  - 원래 파손된 카메라는 보증기간 내에 있어도 보증이 안된다고 하는데, 한번 승인을 받아보겠다고 하네요.

  - 이런 경우 승인을 받았다는 내용을 블로그 검색 시 몇 번 접해서 저도 본사 A/S접수를 진행했었습니다.

 

  - 다행히도 교환 승인이 났습니다. 이 후 단계부터는 이메일에서 하라는 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 메일 상의 주소에 교환 카메라를 받을 주소 (본인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해 주세요.

 

2. UPS 송부

 

 1) 고프로 안내에 따라 카메라 받을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UPS 접수 메일이 오는데, 안내 사항대로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 UPS접수를 위한 별도 안내메일에 있는 RMA양식 / 인보이스 / 리턴라벨(바코드)를 인쇄해 주세요.

  - 카메라 : SD카드, 액세서리, 배터리, 하우징 등 모두 제거. 파손이 된 본체만 상자에 담습니다.

    (액세서리를 모르고 보냈을 경우 다시 돌려받기 어렵다고 합니다.)

  - 상자 안에 담을 것 : 카메라 / RMA 양식 / 인보이스

  - 상자 밖에 붙일 것 : 리턴라벨 (바코드 있는 양식)

  - UPS직원이 별도로 인보이스와 리턴라벨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어서, 저는 상자 안/밖에 놔둔 것과 별도로 UPS 직원 용으로 인보이스 / 리턴라벨을 각각 한장 씩 더 인쇄하였습니다.

 2) UPS접수를 합니다.

  - 우체국 처럼 직접 가서 접수를 해야 하나 걱정 했었는데, 대표번호 "1588-6886"에 전화를 해보니 친절하게 원하는 장소에서 수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주중에는 부재중인 관계로 집 주소를 불러 드리고, 현관 앞에 각종 서류와 함께 본사로 보낼 고프로를 놔뒀습니다.

 

 

3. 리퍼제품이 올 때 까지 기다려 줍니다.

 

  - 그 때의 경험 상 집에서 고프로 본사 까지 UPS로 약 2~3일 밖에 안걸렸던 것 같습니다.

  - 고프로 본사에 도착하고나면 아래의 메일이 하나 날라옵니다. 잘 도착했고, 이제 리퍼제품이 보내질 거라고 하네요. 맘 편히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4. 리퍼제품의 통관을 위해 통관 고유번호를 입력해줍니다.

 

  - 기다리다보면 카카오톡으로 세관사무소에서 리퍼제품의 통관을 위해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라고 메시지가 옵니다. 보통 해외직구를 해 보신분들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다 있기 때문에, 아래 "통관고유부호 입력"을 누르고 본인의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5. 리퍼제품이 도착했습니다.

 

  - 안전하게 리퍼제품이 배송되어 왔습니다.

  - 정말 새 제품을 다시 받을 것 같아 매우 흡족했습니다.


막상 해보면 쉬운데, 이 방법들이 인터넷에 찾아봤을 때는 제각기 달라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해 지는 것 같습니다. 국내 구매를 했어도, 1년이 넘지 않았으면 본사 A/S접수가 가능하고, 중간에도 언급하였지만 파손으로 인한 교환은 어렵다고 하기 때문에 최대한 상담원께 설명을 잘 드리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고프로 자체가 액션캠이다 보니 사용 중에 파손, 손상이 가해지는 경우가 많을텐데 구매 후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꼭 리퍼를 받아보세요. 그리고 어느 제품이던 구매 영수증은 온라인 영수증이던 오프라인 종이 영수증이던 보관이 꼭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