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대전 신성동 맛집 / 촌닭이네] 껍질 얇은 바삭한 옛날 통닭이 먹고싶다면?

by ming-ki 2021. 8. 8.
반응형

어느 치킨집에서 치킨을 시키든 저는 양념치킨만 주문해서 먹습니다. 곰곰히 생각해 봐도 제 돈 주고 프렌차이즈 후라이드 치킨을 시켜서 먹어본 적이 없었네요 ㅎㅎ

그럼에도 옛날통닭의 그 후라이드는 종종 시켜서 먹곤 합니다.

일반 프렌차이즈 치킨집과는 다른 그 얇은 튀김껍질과 적당히 짭쪼름하게 간이 된 속살, 그리고 한마리 통째로 튀겨져서 조각조각 직접 찢어서 먹는 재미까지. 특히 옛날통닭에서만 느낄 수 있는 얇은 튀김옷은 일반 프렌차이즈와 대비되는 가장 큰 차이점 같습니다.

 

아! 또 하나, 가격도 매우 착합니다. 보통 두 마리에 싼 곳은 12,000원에서부터 14,000원까지 15,000원을 넘지 않더라고요.

 

계속 먹어온 프렌차이즈 양념치킨들이 좀 물리기도 해서 요즘은 기본에 매우 충실한 옛날 통닭을 주로 먹고 있습니다.


대전 신성동에도 옛날 통닭으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촌닭이네"라는 곳인데요.

포장주문하러 간 당일에도 포장해 가려는 사람들로 실내가 인산인해를 이뤘을 정도로 신성동에서는 알아주는 옛날 통닭집 입니다.

 

"촌닭이네"

대전 유성구 신성로72번길 55

영업시간 : 따로 적혀있지 않네요.. (물어봤어야 했는데)

 

영업시간은 나중에 방문포장할 때 물어봐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외관만 봐도 딱 정겨운 이미지가 느겨지죠? ㅎㅎ

 

촌닭이네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 입니다.

똥집튀김이 술안주로 딱이긴 하지만, 치킨에 똥집튀김까지 사면 너무 양이 많아질까봐 옛날통닭에 양념치킨만 주문했습니다.

 

"2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료 무료이니 참고하세요!"

 

포장해갈거라 따로 실내 사진을 찍지는 않았는데 정겨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내부 였고요. 4인테이블 기준에 4개정도가 있었고, 그 안쪽으로 테이블이 몇 개 더 있는 것 같았습니다.

 

주문 접수 후 부터 완성까지 약 15~2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방문 전에 전화 주문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스는 총 6가지로 갈릭디핑 소스 / 매운 치킨 소스 / 스위트 칠리 소스 / 간장 치킨 소스 / 양념 치킨 소스 / 와사비마요 소스가 있습니다. (개당 500원)

 

이 중에서 저는 간장 치킨 소스, 매운 치킨 소스, 양념 치킨 소스가 맛있었습니다. (간장 치킨 소스가 제 입맛에는 제일 잘 맞았습니다 ㅎㅎ)

 

잘 튀겨진 엣날통닭 한 마리와

양념 듬뿍 버무려진 양념 치킨 한 마리가 준비 되고 있습니다.

양념 치킨은 한 마리에 14,000원 밖에 안하는데, 양만 보면 거의 한 마리 반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양이 정말 많습니다!

 

옛날통닭은 종이봉투에 넣어주고 (모든 브랜드의 옛날통닭집들이 다 종이봉투에 넣어 주는 것 같아요.)

양념치킨은 흔히 하는 양념치킨 종이박스에 넣어서 줍니다.

 

이제 먹어볼 시간!

이 얇은 튀김옷 보세요. 정말로 바삭합니다 튀김옷이

사진을 이렇게 찍어서 양념치킨이 적어보일 수도 있는데, 다시 말하지만 양이 무지하게 많습니다.

양념치킨이 담긴 종이박스 크기가 보통 프렌차이즈에서 받는 치킨박스와 비슷한 크기인데,

그 종이박스에 한 조각 한 조각 빈틈 없이 차곡차곡 담아주셨어요. :)


여기 옛날통닭은 정말이지 겉.바.속.촉 입니다!

종종 다른 옛날통닭 집들의 치킨은 튀김옷 안 속살의 육즙이 많이 빠져서인지 닭다리 살을 제외하고는 모조리 다 퍽퍽하곤 했거든요. 그런에 이 집은 심지어 닭가슴살도 과장 조금 더 보태서 촉촉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옛날통닭 자체에 간이 좀 베어 있어서 그런지 소금을 찍지 않아도 약간의 짭쪼름한 맛이 있었습니다.

 

양념치킨도 딱 예전에 먹던 오리지널 양념치킨의 그 맛이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양념치킨의 튀김옷은 옛날통닭 보다는 조금 두꺼운 것 같아요. 겉에 양념이 오랜시간 묻어있어도 튀김옷이 바삭해야 하니까 옛날 통닭 보다 튀김옷을 일부러 두껍게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도 먹고 남은 양념치킨을 다음날 뎁혀서 먹어보니 구입 직후 만큼은 아니더라도 다시 바삭해 진 것이 느겨졌습니다.


프렌차이즈 치킨에 슬슬 물리기 시작했다면, 가끔은 이런 옛날통닭도 한번 드셔보세요.

가성비도 좋아서 부담없이 먹을만 하고, 맛 또한 좋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었다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