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주/에일 맥주 (Ale)

[Beer review #1. IPA 추천] 구미호 아이피에이 (INDIA PALE ALE)

by ming-ki 2021. 2. 22.
반응형

이름 : 구미호 아이피에이 (INDIA PALE ALE)

브루어리 : 카브루 (KABREW)

종류 : 인디아 페일 에일 (India Pale Ale)

도수 : 6.3%

구매처 : CU 편의점

개인적인 평가 : ★★★★★


바야흐로 한국 맥주 전성시대 입니다.

늘상 먹던 맥주가 스텔라 아르투아, 필스너 우르켈, 구스 아일랜드, 코젤, 기네스 등이 전부였는데

어느새 편의점의 맥주 보관대에 절반 이상이 국산 맥주로 바뀐 것 같습니다. 하나 둘 씩 한글이 프린팅 된 맥주가 보이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오히려 한국 맥주가 종류가 더 많은 것 같고, 해외 맥주가 적어 보이기 까지 하네요.

 

대형마트는 여전히 국산 맥주보다 해외 맥주의 종류가 더 많은 편 입니다.

국산맥주를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곳은 GS25와 CU 편의점인데요. 오히려 편의점에서 국산맥주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점이 참 좋다고 느껴집니다.

 

GS25와 CU에서 판매 중인 국산 맥주의 종류가 약간씩 다릅니다.

구매 시 도움을 드리고자 맥주 리뷰 때 구매 편의점도 같이 써놓고자 합니다.

 

나중에 입맛이 어떻게 바뀔 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라이트한 느낌의 맥주는 별로 선호하지 않는 편 입니다. 라거도 청량감 좋거나 홉의 구수한 맛이 잘 느껴지는 것을 선호하고, 에일은 그중에서도 IPA류를 선호합니다.

이런 저의 취향을 반영해서 맥주리뷰를 할 예정인지라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맥주의 전통도 위스키, 한국 전통주와 견주었을 때 길고긴 역사를 자랑하는 것들이 있겠습니다만,

워낙 모든 사람들이 간편하게 즐기는 맥주이다보니 맥주 리뷰는 위스키, 전통주 리뷰와는 다르게 간단한 시음평 위주로 작성해 내려갈 듯 합니다.

 

(해외 유명 양조장의 맥주는 역사도 잠깐 언급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


시음

구미호 릴렉스 비어를 통해 카브루의 구미호 시리즈를 처음 접했는데, 가벼운 맛에 조금 실망을 했던 터라 이놈도 그러면 어쩌지..? 라는 약간의 걱정 속에 한모금 바셔봤는데, 기우였습니다. 요놈 물건입니다.

 

색깔 부터가 여느 에일 맥주보다 진한 색을 띄고 있습니다. 거품의 유지력은 길지 않고, 옅게 형성이 됩니다.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향과 쌉싸름한 향이 함께 올라옵니다.

맥주캔에 적혀있던대로 오렌지 향이 살짝 올라오는 것 같기도 하고요.

 

탄산감이 크지 않아 목넘김은 부드럽습니다. 입안에 들어와서 목 뒤로 넘어가는 느낌이 뭔가 몽글몽글 하네요.

그 부드러운 텍스쳐 속에서 쌉싸름한 홉의 맛이 바로 느껴지는데, 목넘김 후 올라오는 탄산도 강하지 않고 부드럽게 올라옵니다.

 

다른 종류의 IPA들 중에서는 목넘김 시 쌉싸름함이 좀 강한 맥주들이 있는데, 계속 마시다보면 그 맛이 점점 더 강해지곤 합니다.

 

구미호 아이피에이는 그 쌉싸름한 맛이 강하지 않고 오히려 좀 고소합니다. 그리고 고소하면서도 달큰한 맛이 마시고난 후 입안에 남아있습니다.


어느 하나 도드라지지 않고 밸런스가 잘 잡히면서도 맛과 향의 밀도가 높은 느낌의 맥주였습니다.

진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이 맥주 틀림없이 좋아하실 겁니다. :)

 

맥주를 마시며 받는 느낌을 아이패드로 기록해 놓는데, 이 사진도 같이 공유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