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NAS

[시놀로지] nPlayer로 TV에서 NAS영상 시청하기 (feat.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by ming-ki 2021. 10. 14.
반응형

집에 NAS가 있고, 그 안에 추억이 담긴 영상 등이 있다면 큰 TV화면으로 보고 싶으실 겁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서 내부 네트워크, 외부 네트워크를 통해서 NAS에 저장된 파일 들에 윈도우 탐색기 처럼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안드로이드 기반의 셋톱박스만 있다면 TV로도 nPlayer를 통해서 NAS에 저장된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내부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시놀로지]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셋팅 방법 (내부 네트워크)

이전에 올린 포스팅에 매우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기는 하나, 제목이 좀 달라서 못 찾아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다시 간략히 정리해서 올려 보고자 합니다. 시놀로지 NAS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유

mingki-thinkbox.tistory.com

외부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시놀로지] WebDAV를 이용한 네트워크 드라이브 외부 접속하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내부 네트워크로 서로 연결되어있는 상황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외부에서도 집 안에 있는 NAS를 윈도우 탐색기처럼 사용

mingki-thinkbox.tistory.com

여기에 추가로 핸드폰/패드 등에서 nPlayer로 NAS의 영상을 보는 법도 소개시켜 드렸었습니다.

nPlayer로 NAS영상 시청하기 

 

[시놀로지] nPlayer 이용해서 핸드폰으로 NAS영상 시청하기

NAS가 편한 점은 NAS에 저장되어있는 영상들을 노트북 뿐만 아니라 핸드폰, 스마트 TV, 또는 집에 하나씩은 갖고 있는 인터넷 셋톱박스 (SK, KT, U플러스 등)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다운

mingki-thinkbox.tistory.com


반응형

 

참고로 저는 유플러스 셋톱박스를 쓰고 있어서 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고자 하며, 다른 통신사의 셋톱박스도 이렇게 접근하는 방법이 있을 걸로 예상합니다. 셋톱박스 내에 nPlayer만 설치하면 이후 과정 부터는 모두 동일하니 큰 문제 없을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1. 메뉴버튼 누르고 TV앱스 (빨간 네모 박스)로 들어가 주세요.

 

2.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nPlayer를 다운받아 주세요. (유료라서 결제가 필요할 겁니다.)

 -. 저는 이미 다운을 받아 놓아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3. nPlayer에 들어가서 네트워크로 들어간 후 +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새 서버가 나오는데 SFTP를 눌러 줍니다.

 

5.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 줍니다.

서버 제목 : 본인이 원하는 이름으로 지어주시면 됩니다.

호스트 : NAS의 IP주소를 적어주세요.

           (제어판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 LAN포트 1 -> 편집 -> IPv4 -> IP주소에서 확인 가능)

사용자 : 시놀로지 NAS DSM에 접속할 때 쓰는 ID 입력 해 주세요.

암호 : 시놀로지 NAS DSM에 접속할 때 쓰는 비밀번호 입력 해 주세요.

포트 : SFTP의 포트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제어판 -> 파일 서비스 -> FTP -> SFTP포트 번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SFTP 포트 번호에 대한 포트 포워딩도 해 주어야 합니다.

포트 포워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

https://mingki-thinkbox.tistory.com/11?category=916374 

 

2. 시놀로지 NAS 내부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문제 해결 (feat. 유플러스 공유기, 포트 포워딩)

직전 포스팅에서 Super DMZ로 NAS의 MAC주소를 등록하니, NAS의 내부IP주소가 외부IP주소와 동일해 지면서 내부 네트워크 연결 시도 시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 이유는 외부IP로 바

mingki-thinkbox.tistory.com

그러면 이제 끝 입니다!

 


영상이 잘 나오는지 몇 년 전 가족 해외여행 동영상을 틀어보았는데 잘 나오네요 ㅎㅎ

이런 영상들은 핸드폰이나 노트북 보다는 가족들이랑 티비로 보는 맛이 있는데, 이렇게 NAS로 저장한 영상들을 TV로 다함께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